2009. 7. 13. 19:52

한양대학교 경영학과 홍성태 교수님

나의 지도교수님이다.

우리나라에서 소비자 심리쪽으로 저명하셔서 외부 강연도 많고 워낙 바쁘신 탓에 자주 뵙기 힘들다는 단점?

아무튼 사람은 연구하고 파악한다는 것이 흥미를 끌어 지도교수님으로 선정!

약력은;;

성 명        홍 성 태 (洪 性 泰)
생년월일   1955년 4월 21일
E-MAIL    hong@hongsungtai.com , hongst@hanyang.ac.kr
연 구 실    tel. 02) 2220-1053 / fax. 02) 2220-4440

학 력
1982.8 - 1987.8   미국 일리노이 대학교, 경영학 박사
1979.3 - 1981.8   서울대학교, 경영학 석사
1973.3 - 1979.2   한양대학교, 경영학 학사

경 력
1998.3 - 현 재    한양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, 교수
1990.3 - 1998.2   한양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, 부교수
1987.8 - 1990.2   미국 미주리 대학교, 마케팅학과, 조교수
1981.8 - 1982.8   영남대학교 상경대학, 전임강사

저 서
2008 [앞선 사람들의 앞서가는 생각], 디자인하우스.
2005 [대한민국 여성소비자], 세종서적.
2003 [자기표현의 힘], 더난출판사.
2001 [소비자 행동의 이해], 법문사.
1999 [보이지 않는 뿌리], 박영사.
1994 [소비자 행동론], 경문사.
1992 [소비자 심리의 이해], 나남출판사.

역 서
2007 [핸드백 파워], 비즈로드.
2006 [해리 백위드의 마케팅 실천전략], 더난출판.
2005 [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], 세종서적.
2004 [페르소나마케팅], 더난출판사.
2001 [체험적 마케팅], 세종서적.
2000 [위대한 상인의 비밀], 문진출판사.
2000 [보이지 않는 손길], 더난출판사.
1997 [두뇌경영], 아이비에스.

학술활동
2006. 3 - 현   재  <마케팅 연구>, 편집위원장
2003. 5 - 2004. 5   한국 소비문화학회, 부회장
2000. 3 - 2001. 3   한국 마케팅학회, 부회장
1996. 3 - 1997. 3   한국 경영학회, 상임이사
1994. 6 - 1997. 6   한국 소비자학회, 상임이사
1993. 4 - 1995. 3   Journal of Consumer Marketing, Ad hoc Reviewer
1992. 3 - 1995. 2   한국 소비자 보호원, 교육전문 위촉위원
1990. 4 - 1992. 3   한국 경영학회, <경영연구>, 편집위원
1989. 4 - 1992. 6   Journal of Consumer Research, Ad hoc Reviewer
1989. 4 - 1990. 3   McGraw-Hill Publishing Co., Consumer Behavior 분야
Textbook Reviewer

포 상
[연구관련 수상]
1990 미국 소비자 학회 (ACR), <Robert Ferber Award for the Best Doctoral Dissertation> 수상
1989 University of Missouri, JCR(1989) 논문으로 <Harry Hall Trice Outstanding Research Award>수상

[강의관련 수상]
1989 University of Missouri, <Faculty of the Year>로 선정
1987 University of Illinois, <List of Teachers Ranked as Excellent by Their Students>에 선발

[기타 포상]
2001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총동문회, <최우수 교수>로 선정.
2000 한국경제신문, <마케팅 대상: 개인부문 공로상> 수상
1999 뉴스메이커, <최우수 저술상: 보이지 않는 뿌리> 수상


이러시다. ㄷㄷㄷ

이번 창의력 학교 기회로 같이 사진 한장 박았다.

Trackback 0 Comment 0